SKT부가서비스(SK텔레콤) 해지/끼워팔기의 폐해

2018. 4. 13. 15:14통신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bloger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SKT부가서비스 해지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아무래도 통신사의 마케팅인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매장마다 무조건 부가서비스 가입해야된다..


부가서비스 한달만 이용해달라 등 다양한 권유에 못 이겨 어쩔 수 없이 부가서비스를 가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컬러링, 안심옵션, 안심플랜, 마이스마트콜, 밴드플레이, 여름팩, 등 셀 수도 없는 부가서비스를 강요받는데요..



보통 다음달초나 다다음달 초에 해지해달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직접 해지해주지는 않죠..


그 덕분에 깜빡하고.. 그리고 잘 모르시는 분들은 2년 내내 부가서비스비용을 추가로 내며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 준비했네요.. 부가서비스 손쉽게 해지하는 방법 3가지 입니다.



1. 114로 전화한다 


SK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상담사 연결하시고 "유료인 부가서비스 전부다 해지해주세요"라고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손쉽고 간편하게 해지해줄겁니다. 추가로 더 필요한 거없냐고 친절하신 센터직원분이 물어보실거에요~


그럼 연락한 김에 나에게 이 요금제가 적당한지 물어보고 요금제 조절도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위약금이 안나오는 선에서 말이죠. 위약금이 나온다면 위약금이 안나오는 시기에 요금제조절을 하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앱 T월드를 이용한다.


모바일 앱 T월드를 이용해서도 부가서비스 해지가 손쉽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금제 변경도 너무 손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회원가입절차를 거친 후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어르신 분들은 잘 못하시는 경우도 많죠..ㅠㅠ


그리고 요금제 변경하실때 조심해야할 점은 요금제 변경시 위약금 나오는걸 조심하셔야 합니다.




3. PC로 T월드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지한다.


3번도 2번과 같습니다. 간편하게 요금제 변경 부가서비스 해지가 가능하지만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이 회원가입 아이디 하나로 모바일로도 PC로도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요금제 변경하실때는 똑같이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포스팅쓰면서 가장 안타까운 부분은 부가서비스를 강요 또는 권유받으신 나이 제법 있으신 어르신들은


고객센터 통화하는 것도 힘들어 하시고 전화연결이 쉽지않음 자동응답서비스로 상담사연결까지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심..

그리고 T월드 앱이나 PC T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하시고 부가서비스해지하시는 것은 더욱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런 분들은 그냥 가까운 SKT대리점을 방문하셔서 해지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빨리 부가서비스 강요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보기

2016/07/06 - [통신이야기] - SK 컬러링 바꾸기(SK텔레콤)/해지방법

2016/07/03 - [통신이야기] - SKT 직영점 쉽게 찾는 꿀팁!

2016/07/03 - [통신이야기] - SK멤버쉽 혜택 제대로 쓰는 꿀팁!

2016/06/22 - [통신이야기] - SKT의 VIP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2016/06/25 - [통신이야기] - 삼성페이 6월 이벤트 역대최고

2016/06/28 - [IT이슈] - Sony 엑스페리아 X퍼포먼스 스펙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