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고 리와인드 - 독고 시리즈를 읽는 순서

2018. 4. 21. 13:51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통신대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웹툰을 즐겨 보는 저에게 웹툰 포스팅은 또하나의 즐거움이네요.


시간과 시간사이 짬짬이 볼 수 있어서 즐겁고, 좋아하는 웹툰을 보는 건 하루일과의 마무리같은 느낌이기도 해요.


보통 11~12시 사이에 네이버 웹툰들이 연재되니 말이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좋아라하시는 남자분들이 좋아라하시는 웹툰


웹툰 독고 리와인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독고 리와인드


meen / 백승훈 작가님의 시리즈물인 독고 리와인드는 독고 이후에 연재된 웹툰이긴 하지만


독고 이전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독고의 주인공 강혁과 씨름선수 표태진, 그리고 일진회를 벗어나고자 했던 종일의 세 남자? 학생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독고 리와인드


독고시리즈를 처음부터 보시려고 하신다면 가장 먼저 보셔야할 것 같네요.


독고 이전의 이야기이니 말이죠.



독  고 


 meen / 백승훈 작가님의 통이외의 또 하나의 히트작이죠.


독고는 쌍둥이형제의 이야기입니다.


왕따를 당하던 쌍둥이 형의 죽음으로 한 가정이 파괴가 되고, 쌍둥이형의 학교에서 일어난 일을 캐내고 복수하기 위해


형의 모습을 하고 학교로 가는 쌍둥이 동생 강혁의 복수극 입니다.



독고 리와인드의 3명의 뒷모습


표태진, 강혁, 종일



강혁과 쌍둥이형 강후




독고 플라워


그리고 독고 속의 또다른 이야기 독고플라워


독고플라워는 독고 속에 이야기 중 여자캐릭터를 비중있게 다룬 웹툰이네요. 별첨같은 느낌^^




그리고 독고와 비슷한 시기에 연재를 시작한 웹툰 통


그리고 독고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알려진 웹툰이죠


부산 주먹의 전설 이정우의 서울 진출기? 정복기라고 해두죠.ㅎㅎ


현재 시즌1,2화는 유료로 변경된 상태이며, 시즌 3은 원스토어 만화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러드 레인


독고의 모든 웹툰이 하나로 이어지는 이야기 블러드 레인입니다.


독고의 강혁이 경찰이되어 나오며, 웹툰 통의 몇몇 캐릭터들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 시즌1이 종료된 상태이며 통 시즌 3의 끝과 블러드레인 시즌 2가 연결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한때 독고와 독고리와인드, 독고 플라워는 스투툰에서 무료로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전부다 유료네요.. 아쉽습니다.ㅠㅠ


추가적으로 현재 통 메모리즈라는 제목으로 다음에서 새로운 웹툰이 연재중이고 영화도 제작 중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웹툰 통은 유료로 보실 수 있는 곳이 너무나 많아서 따로 링크는 안걸께요


그리고 독고 순서가 아직 해깔리시는 분을 위해 순서는


독고리와인드>독고(별첨부록 독고플라워)


 별개의 시리즈 통


두작품이 합쳐지는 블러드레인 


독고 리와인드와 독고를 보시고 통을 보시고 블러드레인을 보시면 가장 좋은 스토리 라인인것 같네요.


통 시즌3과 블러드레인의 시즌2가 너무 기대되네요.


다음 포스팅은 웹툰 블러드레인에 대해서 다뤄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