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돈모으는법 계획이 중요해✓

2016. 8. 3. 14:00정보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통신대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필요한 정보를 열심히 찾다가 포스팅 주제를 정해서 포스팅하게 됐네요..


30대 돈모으는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아무래도 남자의 경우 군대전역 후 대학졸업하면 30대가 금방 다가오게 됩니다.


30대로 들어서면 뭔가 삶에 대한 무게도 달라지고, 결혼도 준비해야 하는 등


여러 곳에서 사회적인 압박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그런면에서 30대 돈모으기는 빠르면 빠르고 느리면 늦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을 하고 계신분이라면 계획적인 돈모으는 방법을 세우는게 중요합니다.


아니면 금방 지쳐버리거나, 목적없는 저축은 쉽게 사용되기 마련이니 말이죠..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지금이라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하루라도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돈을 모아야겠다, 재테크를 해야겠다 라고 결심하고 생각은 하지만


제대로 된 계획을 세우시는 분을 찾기는 힘듭니다.


'나는 월급의 50%를 저축하겠어',


 '나는 통장을 몇개 만들어 사용처에 따라 정리해서 재테크하겠어' 등 의 구체적인 계획을 듣기는 쉽지 않죠..


제대로 돈모으는방법을 알고 싶다면 무료로 재무설계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대로된 재테크를 위한 한국금융센터에서 진행하는

무료재무설계 신청 [ 바로가기 ] 



무료니 신청하셔서 정확한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재무설계는 부담스럽고 혼자서 계획을 세워보고 싶다면


일단 지출과 수입에 대한 정확한 출처를 알아야 합니다.


월급이 들어오자 로그아웃이 아닌 내 수입이 얼마고 이번 달 내 지출이 얼마인지 정확히 파악하여


각 지출종류에 따라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부터 필요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인 다음 그 지출로 저축을 하는게 좋으며


월급이 들어온다면 통장을 4개정도로 분리하여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생활비통장, 월급통장, 비상금통장, 투자통장으로


나누어 수입 발생 시 즉시 각각의 금액을 분리시켜놓는게 불필요한 지출을 아끼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30대가 된다면 이제 결혼준비와 자녀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결혼준비와 자녀에 대한 준비를 하고 계신 분이라면


최소 월급의 60%정도의 금액을 저축하길 바랍니다.


이건 인생선배?.. 라고하기엔 뭐하군요 전 이제 30이니 말이죠..


하지만 결혼, 자녀 출산을 먼저한 선배로써..


결혼과 자녀 출산에는 정말 많은 비용이 들게되고,




특히나 자녀에 대한 계획은 신중하고 만반의 준비된 상태였으면 좋을 것 같네요.


자녀를 출산하게 된다면, 일단 1년 이상을 배우자는 휴식에 들어가게 될테고, 하는 일에 따라


장기간 경력단절이 되어 예전의 일로 돌아가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1인 벌이로 가족을 먹여살리기엔 30대 초반에는 많이 힘들지도 모르니..(제가 많이 힘듭니다.ㅋ)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그럼 30대의 인생 준비 제대로 확실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공한 인생을 준비하는 30대 화이팅입니다.



이 글과 관련있는 글

2016/08/03 - [금융관련정보] - 국민은행재형저축 알아보기

2016/08/03 - [금융관련정보] - 고금리적금 추천 연 7%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

2016/07/23 - [정보창고] - 연봉2800실수령액 - 5000실수령액까지 한번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