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동영상 플레이어 종류 및 추천프로그램

2018. 7. 16. 09:22IT이야기

반응형

맥북을 쓴지 약 4년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맥을 처음 쓰기 시작한 건 이마트 애플매장에 근무하면서 남에게 팔기위해서 썻던 맥이 이제는 편해서 쓰게되네요. 참 아이러니합니다. 누군가는 애플을 쓴다고 하면 남한테 보여주려고 쓰냐, 앱등이 등 여러가지로 폄하 하는 표현을 하지만 정말 애플을 써보면 다른 IT기기에는 없는 편리성때문에 애플이 좋아지는경우도 많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물론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불편한 점은 윈도우와 다른점들 이겠지요.. 맥북동영상 플레이어도 그런 한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그럼 오늘은 맥북동영상플레이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1. 무비스트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약간의 비용이 필요하긴 하지만 맥북에 가장 호환성이 좋은 동영상플레이어를 추천하라고 한다면 맥유저 대부분이 무비스트를 추천하실 것 같네요.

무비스트의 가격은 달러로 5.49달러 우리나라돈으로 약 6,000원정도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어떻게 보면 비싸다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어플 중 가장 인기 많은 어플입니다.


맥북동영상플레이어 중 가장 사랑받는 어플이며,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가장 추천드리는 어플이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좋은 점은 유료어플인 만큼 돌비사운드나 특정 유료사이트가 포함된 동영상들도 사운드까지 함께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막의 경우 한 폴더안에 동영상과 자막을 함께 넣어놓으면 바로바로 찾아서 재생하는 편입니다만. 곰플레이어에 비해 자막 찾아서 바로 열어주는 부분은 조금 약한 것 같습니다.


2. 곰플레이어

국내의 유저분들 에게는 윈도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플레이어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곰플레이어의 맥버전입니다. 맥버전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맥 곰플레이어 라고 치시면 손쉽게 다운로드 가능하며 무비스트와 다르게 무료버전입니다.

단점은 특정 사운드들이 작동되지 않으며 약간의 호환성과 오류가 무비스트에 비해 좀더 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mkv파일은 항상 사운드 지원이 안되는 것 같군요.

처음 사용하신다면 하지만 무비스트에 비해 조금 더 편리한 인터페이스인 것 같은느낌은 어쩔수가 없네요. 곰플레이어를 오랫동안 써왔던 윈도우 유저인 만큼이요^^.

무비스트를 구매하시기 아깝다고 생각되신다면 곰플레이만으로 이용해보시고 여기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무비스트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SupermePlayer Lite

최근 무료로 새롭게 나온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라이트버전과 풀버전이 존재하며 풀버전은 당연히 유료입니다.

라이트버전만으로도 사용은 괜찮네요. 곰플레이어보다 호환성부분에서는 더 높은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불편한 점은 모든메뉴가 영어라는 점이겠지요.. 영어가 익숙하신 분이라면 상관없지만, 이 녀석도 제대로 사용하려면 풀버전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를 찾으신다면 곰플레이어와 Supreme플레이어 두개를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두개로 부족하시다면 무비스트를 추가로 이용해보시구요^^

무비스트(유료)와 슈프림플레이어 라이트(무료)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능하며

곰플레이어는 네이버소프트웨어자료실이나,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맥북동영상플레이어를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과 연관 있는 글모음

2016/08/12 - [IT이야기] - 맥북오버워치 제대로 돌아갈까?!

2016/08/05 - [IT이야기] - 맥북게임 - 맥에서 가능한 온라인 게임 정리

2016/08/05 - [IT이야기] - 맥북필수어플 추천 및 정리 [유료편]

2016/08/04 - [IT이야기] - 맥북안드로이드 데이터 전송 방법 - 안드로이드파일전송

2016/08/04 - [IT이야기] - 맥북필수어플 추천 및 정리 [무료어플편]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