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텔레뱅킹, 폰뱅킹 이용방법 정리

2018. 2. 12. 13:28금융관련정보

반응형

우체국 텔레뱅킹, 폰뱅킹 이용방법 정리



오늘은 저희 아버지 어머님 처럼 인터넷뱅킹보다는 여전히 텔레뱅킹, 폰뱅킹이 편하신 분들을 위해 우체국 텔레뱅킹, 폰뱅킹 이용방법을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포스팅 내용보다 좀 더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우체국예금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우체국홈페이지바로가기


폰뱅킹이란



폰뱅킹은 고객이 지점이 아닌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전화를 통해 금융거래를 직접 처리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우체국 폰뱅킹을 처음 이용하신다면 조회서비스는 신청없이 이용가능하지만 계좌이체 서비스의 경우 먼저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서비스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때 꼭 신분증은 필수적으로 지참해주세요.


폰뱅킹 전화번호 1599-1900/1588-1900(상담사 연결 "0")


상담사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일,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분실사고 접수만 받습니다.

상담시간 이후 일부 이용안내 및 분실신고만 야간 상담사에게 연결




우체국 텔레뱅킹 이용방법



ARS 서비스 연결 후 서비스 번호 입력과 개인정보 입력 이체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계좌이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텔레뱅킹 서비스 코드 

단축번호


우체국 텔레뱅킹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아래 더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 코드 정보와 이체 수수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간은 우체국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타은행 이체와 같은 일부 서비스 이용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ARS 이용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오늘은 우체국 텔래뱅킹, 폰뱅킹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