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게 효능 Best 7

2017. 12. 19. 15:04Star Profile

반응형

멍게 효능 Best 7


멍게는 고유의 향과 맛 때문에 매니아층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그 향과 맛이 싫어서 잘 못먹는 해산물 중 하나네요.. 






거이 못먹는 해산물이 없는데 말이죠.. 바다향을 품고 있는 멍게. 오늘은 멍게의 효능 Best7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멍게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으며, 해파리와 해삼과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유명하여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멍게 효능


1.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멍게는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지방질이 거의 없습니다. 100g당 78kcal로 칼로리가 많이 낮으며, 지방질이 거의 없는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섭취하기 참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멍게의 껍질에는 고농도의 천연 식이섬유소가 들어 있어 변비 예방과 변비 개선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멍게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박카스나 에너지드링크에서 많이 보셨을 텐데요. 해당 성분은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방지하며 피로회복에도 좋죠

뿐만 아니라 콘드로이틴 성분이 있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3. 당뇨병 개선

바나듐이라는 성분이 멍게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해당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당을 감소시켜주는데요. 당뇨가 있는 분이라면 멍게를 꾸준히 드시면 당뇨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4.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불포화알코올인 신티올 성분과 타우린 성분이 멍게에는 들어있다고 합니다. 해당 성분들은 간 기능 강화는 물론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5. 치매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멍게에는 지방질인 프라스마로겐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기억력과 학습능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나이든 어르신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6.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멍게에는 클리코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해당성분은 감기와 기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천식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지닙니다.


7. 탈모 예방

멍게 껍질에 들어있는 성분 중 콘드로이틴 황산 이라는 성분은 발모에 도움이 되고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진다고 하네요.


오늘은 다양한 멍게 효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해산물은 아니지만 몸에 참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될 수 있도록이면 먹도록 노력해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