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3가지 방법

2018. 4. 8. 14:10Star Profile

반응형

안녕하세요 bloger입니다.


오늘은 생활 상식 중 하나인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네요.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을 발급받으실 일은 제법 생기는 흔한 일 중 하나랍니다.


아무래도 등본을 갑작스럽게 발급받으시려고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죠


그럼 오늘의 포스팅 주제  등본을 발급받는 3가지 방법 입니다.



1. 동사무소나, 구청을 방문한다



신분증만 가지고 가신다면 바로 발급가능하며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기억이 잘 안나긴하지만 1천원 미만입니다. 왠만한 등본 및 각종 서류는 다 발급받으실 수 있죠.




2. 무인발급기를 찾는다.



집 주변을 잘 찾아보시면 새마을금고나, 마트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건물안에 무인발급기가 가끔 있습니다.

이 무인발급기로 주민등록 등본을 뽑을 수 있으며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여기가 동사무소보다 더 저렴했던 것 같네요.

동사무소에 찾아가서 기다리며 업무를 보는 것보다는 집 주변에 무인발급기 있는 곳을 하나 알고 있다면 손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발급받는다 



인터넷으로 '민원24'를 검색한 후 접속하면 첫화면 가장 왼쪽 첫번째에 자주보는 업무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들지 않아서 좋고 빠르고 좋습니다.


단 집에 프린터와 컴퓨터나 휴대폰, 휴대용 저장기기에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를 갖고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만약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실 계획이라면 3가지 중 가장 편안한 방법을 찾아놓으세요.


그리고 생각보다 발급 받으실 일이 자주 있을지도 모르니 1번보다는 2번과 3번을 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