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주 분리 방법 정리(민원24로 하자)

2018. 1. 2. 19:13정보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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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주 분리 방법 정리(민원24로 하자)




살아가다보면 독립 또는 결혼 등 다양한 이유로 집을 나가게 됩니다. 그런 경우 세대주 분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예전에는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업무이지만, 현재는 온라인을 통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업무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민원 24라는 정부 전자민원 포탈 사이트를 통해서 하시면 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 변경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1. 민원 24 포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 사이트에서 민원 24를 검색하세요

정부 24라는 사이트가 검색이 된다면 바로 밑 민원24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가운데 부분에 [민원 검색]이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해당 메뉴에서 [주민등록정정]을 검색해주세요



해당 메뉴를 검색하면 2가지가 나오게 됩니다.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와 주민등록이의신청 메뉴입니다. 




두 메뉴 중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메뉴의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해당 화면으로 넘어오게 된다면 빨간 상자의 화살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해당 화면이 나오게 된다면 빈칸의 내용들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정정구분]메뉴에서 세대분가를 눌러 세대를 분리 해주신 후 나머지 칸의 별표(*)가 되어 있는 부분을 다 입력한 후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되게 되는데요.





신청완료 후 위의 메뉴화면 민원 검색 화면에서 [세대주 확인]을 검색하셔서 세대주가 제대로 변경되었는지 확인까지 하시면 완전하게 업무처리가 다 되셨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세대주 분리 뿐만 아니라 세대주 변경 업무도 가능한데요. 세금이나 청약 등 여러가지 때문에 세대주 변경과 세대주 분리를 하게 되는데 한번 알고 계신다면 어렵지 않게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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